• 북마크
  • 추가메뉴
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!
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
오늘 하루 보지 않기
KMUG 케이머그

소프트웨어

전체 10 건 - 1 페이지
2007.08
08

[App 개발] 코코아로 만든 Stack Class 의 활용 6번째

-----Eight Queens problem ----- 자료구조론 책에 자주 등장하는 스택을 활용하는 알고리즘입니다. 체스판 처럼 생긴 4*4 ~ 8*8 보드판에 한명의 여왕이 있으면 동,서,남,북 그리고 대각선 방향으로 퀸의 영역으로 들어가…

2007.07
07

[App 개발] 코코아로 만든 Stack Class 의 활용 4번째

infix 를 postfix 로 바꾸는 프로그램입니다. 알고리즘 시작 infix 를 postfix 로 바꾼다. Pre   : 식은 infix 구조로 되어 있고, 문법적으로 이상이 없어야 된다. Post&…

2007.07
07

[App 개발] 코코아로 만든 Stack Class 의 활용 3번째

기초적인 Parsing 흉내를 내보는 프로그램입니다. 제가 올린 코드가 주석이 미미한관계로 이 부분에 신경을 쓰기로 했습니다. 알고리즘 시작 이 알고리즘은 소스 프로그램을 읽고 그리고 분석해서 '(' ')' 이 쌍으로 존재하는지 확인…

2007.07
03

[App 개발] 코코아로 만든 Stack Class 의 활용 2번째

제간 만든 코코아로 만든 stack class 를 테스트하기 위해 자료구조론 책에 많이 언급되는 Convert Decimal to Binary 를 구현해 보았습니다. 지금까지는 아직 제가 만든 스택 클래스에 문제가 보이지 않는데, 계속 여러가지 예제…

2007.07
01

[App 개발] 코코아로 스택을 구현하다가 발견한 사실(EOF 에 관하여)

안녕하세요. 스택을 코코아를 사용해서 구현해보고 테스트를 하면서 XCode 런타임 환경하에서 지금까지 알고 있던 EOF 를 발생시키는 control+z 과 f6 가 반응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. 구글을 검색해보니, control+Q c…

2005.12
08

[App 개발] PCWEB 이란 곳에 올라온 코코아 강좌(1)

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http://pcweb.mycom.co.jp/column/objc/ 에 연재되고 있는 코코아 강좌입니다. 이번에 제 1회를 부족한 일본어 실력으로 해석해 보았는데, 해보니 번역기를 돌린것과 비슷하게 되어버렸습니다. 결국 그렇…

2005.12
07

[App 개발] Apple Development Document 중 일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

12.6일자로 몇가지 문서가 새로 마이너 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 -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 - Dashboard programming Topics - Dashboard Tutorial - DVD P…

2005.12
06

[App 개발] C# VS Object C (1) - 터미날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받는 인자를 활용해서 MS-DOS 의 Mdi…

우선 object C 를 활용한 프로그램부터... 제가 제가 잘 적었는지 모르겟습니다. 워낙 엉뚱한 말을 저도 몰래 쓰기 때문에..... 이 프로그래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우선 소스 파일을 받으면 Xcode 로 열수 있습니다. 그…

2005.12
06

[App 개발] OMIAI (아스키 코드 값를 이용해서 도형의 색갈을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.)

두번째로 케이머그에 올리는 글이네요. 약 한달전에 만든건데, 필요한 분에게 프로그램과 소스만 전해주고 그냥 하드 속에다가 묵혀두었는데, 이렇게 놔두는 것 보다 공개해서 수정이나, 부족한 부분도 남에게 자문도 받아보고, 이를 통해서 공부도 배울…